10 Principles of Good Design (1) Good design is innovative. (2)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seful. (3) Good design is aesthetic. (4)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nderstandable. (5) Good design is honest. (6) Good design is unobtrusive. (7) Good design is long-lasting. (8) Good design is through down to the last detail. (9) Good design is environmentally friendly. (10) Good design is as little design as possible.

NEWS | MSK CAPSULE COLLECTION 02

Section News 2014.10.04 02:13

어떻게 시작해야하는 것이 좋을까 생각하다가 몇번을 썼다가 지웠다 하며 결국 이렇게 첫문장을 시작하게 되네요. 2년만인거 같습니다. 두번째이기도 한 므스크샵 캡슐 컬렉션말이죠.  요새 많은 일들이 있고, 해야할일도 많이 늘어나고 또한 그 책임감 역시도 점점 무거워짐을  느끼며 감사히 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꿈꾸던 일들을 하나 둘씩 실현할수 있도록 관심가져 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먼저 전합니다.

2번째 캡슐컬렉션을 준비하면서 브랜드 런칭 후 처음 므스크샵 대표님과 미팅할때 먹었던 수제 햄버거 그리고 첫 제품이 드디어 팔렸다는 소식을 전해주려는 전화를 받고 기뻤던 감정, 그런 잊혀지지 않을 일과 감정들이 다시 주마등처럼 지나가고 첫 캡슐컬렉션을 기획하면서 다른 이들이 쉽게 생각하고 할수 있는 그러한 일이 아닌 우리이기에 할수 있을지도 모르는 멋진것을 보여주자라고 하여 시작했던 패턴작업, 그렇게 탄생하게 된 DOT CAMO(도트카모) 패턴. 그래서인지 이 오리지널 패턴으로 만든 원단에 대한 애착이 강한가 봅니다. 어쩌면, 이러한 중요한 기억들을 계속 상기시켜주는 저에게도 매우 좋은 장치이라 생각합니다. 이 패턴은 좀 더 다듬고 발전시켜 제가 디자인이라는 일을 계속하는 그 날까지 함께하고 싶은 바람입니다.

허나, 그런 마음에 비해 첫번째로 제작했던 DOT CAMO(도트카모) 오리지널원단은 사용감에 따라서 아쉬워지는 퀄리티때문에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무엇보다 오리지널원단 프린팅 퀄리티을 높이기 위해서 국내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나일론 원단제작회사 그리고 나일론 프린트 회사와 긴밀한 협력으로 약 6개월간의 프린팅 샘플 작업을 통해서 완성했고 그것 또한 증명받고싶어 시험연구원에 품질 테스트 의뢰하여 가장 높은 등급으로 합격통지서를 받고나서야 두번째 캡슐컬렉션을 이쯤에서 시작해도 되겠다라고 판단하여 이렇게 두번째 캡슐컬렉션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DOT CAMO(도트카모) 패턴을 좀 더 발전시켜 선보일수 있고, 앞으로도 더 발전할 여지가 있다라는 사실만으로도 두근거립니다. 

2014년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가로수길에 위치한 GOOD NIGHT & GOOD LUCK(굿나잇 엔 굿럭)에서 므스크샵 두번째 캡슐컬렉션 전시와 판매를 동시에 시작합니다. 얼마나 더 잘만들기 위해서 노력했는지 와서 직접 확인해주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물론 어떤 결과에도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을 거라 예상하지만 그래도 오셔서 좋은 점 또는 아쉬운 점을 편하게 이야기하는 자리라 생각해주시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떠한 말도 주저하지 말아주세요. 이번 캡슐컬렉션은 므스크샵 그리고 10월 24일에 개장할 슬로우 스테디 클럽에서만 판매할 예정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10일,11일에 뵙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감기조심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S

   ▲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