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Principles of Good Design (1) Good design is innovative. (2)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seful. (3) Good design is aesthetic. (4)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nderstandable. (5) Good design is honest. (6) Good design is unobtrusive. (7) Good design is long-lasting. (8) Good design is through down to the last detail. (9) Good design is environmentally friendly. (10) Good design is as little design as possible.

안녕하세요. 블랭코브(BLANKOF)의 원덕현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잘 안쓰는 저로써 정말 오랜만에 개인적인 이야기를 쓰는 것 같습니다. 이번 4번째 정규 컬렉션 프레젠테이션에 정말 감사하게도 너무 많은 분들이 와주셨고 그에 한분 한분 모두 인사드리려 노력했지만 그래도 혹시나 제가 인사드리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부디 절 너그럽게 용서해주셨으면 합니다...^^

벌써 블랭코브(BLANKOF)의 나이가 4세가 되었습니다. 벌써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바쁘게 온 것 같습니다. 원덕현으로써, 블랭코브(BLANKOF)로써 좋은 분들을 많이 알게되고 가끔은 손님과 친구가 되는 경우도 있는 재미있는 인연도 생기기에 블랭코브(BLANKOF)는 저의 삶에 매우 중요한 것이 된 것 같습니다.

많은 부분들이 완전함으로 한 단계씩 다가가고 있음을 느끼는 컬렉션입니다. 저는 결코 빠르지 않습니다. 허나, 눈앞으로 보여지는 단순한 발전(Development)을 뛰어넘어 진화(Evolution)를 구상하고 그 태도로 블랭코브(BLANKOF)의 미래를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시선에서는 느려보일수 있지만, 전, 저의 삶에서 블랭코브(BLANKOF)가 끝이 라는 생각을 처음부터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제가 그려나갈 미래의 블랭코브(BLANKOF)는 현재 보여드린 것에 일할(一割)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지금 당장의 이익 만을 위해 트렌드에 급급한 디자인들 혹은 시즌마다 바뀌어가는 정체성(Idendity)을 지향하지 않습니다.

블랭코브(BLANKOF)의 진보(Progress)에는 그 어떤 무의미한 발자국은 없습니다. 그 발걸음이 단순히 한 발(One step)일지언정 그 발자국만큼은 누구보다 진하고 깊게 새겨 앞으로 나가고 싶습니다. 발자국을 깊히 새기기 위해선 그 만큼 그 자리에 강하게 오래 눌러야 하는 것은 자연의 이치라 생각하기에, 저 역시도 가볍고 빠른 발걸음보다도 느리지만 강력한 발걸음으로 제가 생각한 블랭코브(BLANKOF)를 완성해나가겠습니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서 저는 블랭코브(BLANKOF)의 디자인-스트럭쳐(Design Structure)를 공개했습니다. 모두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인해, "이제는 공개를 어느정도 해도 되고, 또한 그것들을 앞으로도 이루어나갈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제가 꿈을 꾸고 그것을 실현시켜나갈 수 있게 지금까지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보답해주신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블랭코브(BLANKOF)의 디자인-스트럭쳐(Design Structure)는 에토스 1-10 (ETHOS 1-10)으로 구성됩니다.
-
에토스 01. 베이시스 (ETHOS 01. BASIS) - 시각의 미니멀리즘을 다루는 프로덕트(Products)
: 가방 류(Bag), 모자 류(Hat) 등의 디자인
에토스 02. 뮤턴트 (ETHOS 02. MUTANT) - 다른 에토스의 돌연변이 형태의 프로덕트(Products)
: 디자인에 한정되어있지도 않고 주제도 무한한 에토스
에토스 03. 크래프트 (ETHOS 03. CRAFTS) - 공예(Handcraft)로 만들어지는 모든 프로덕트(Products)
: 가죽공예, 금속공예 등의 디자인
에토스 04. 오브젝트 (EHTOS 04. OBJECTS) - 라이프스타일에 밀접한 프로덕트(Products),  무형 예술, 문화의 산물(Art & Culture)
: 음악, 피규어, 사진, 생활용품 등의 디자인
에토스 05. 프레그런스(ETHOS 05. FRAGRANCE) - 향을 함유하고 있는 프로덕트(Products)
: 향을 가지고 있는 모든 디자인

에토스 06. F - 아직 미공개 (죽기전에 공개하고 멋지게 결과물들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에토스 07. G - 아직 미공개 (죽기전에 공개하고 멋지게 결과물들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에토스 08. E - 아직 미공개 (죽기전에 공개하고 멋지게 결과물들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에토스 09. A - 아직 미공개 (죽기전에 공개하고 멋지게 결과물들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에토스 10. E - 아직 미공개 (죽기전에 공개하고 멋지게 결과물들을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

아직 할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더 열심히, 더 완벽하게, 더 멋지게 즐기면서 블랭코브(BLANKOF)를 완성해나가겠습니다. 한국에서가 아니고 지구에서이고 싶습니다. 저는 앞으로 더 많은 도전을 할 것 입니다. 항상 많은 위험요소(Risk)을 껴안으채 진행해야하는 현실적인 상황들이 분명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야하는 일을 하지 않은 것은 올바르지 않는 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위험하고 그것이 저에게 수익이 가져오지 않음을 알지만 계속 해나가겠습니다. 매번 컬렉션에 전 재산을 투자하기 때문에 "항상 이번이 마지막 일 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도전을 하기때문에 설레임과 두려움을 함께 느끼는 것은 어쩔수 없나봅니다. 점차 마음도 강해지고 있지만 많이 응원해주시면 더 큰 도전들을 좀 더 힘내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분들께 만족감을 드리기 위해서 끈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저도 더 좋은 브랜드가 되기위해서 더 많은 투자가 이뤄질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년도 많은 일이 일어날 것 입니다. 기대해주세요!

프레젠테이션에 못오신 분들을 위해서 그리고 그 감동을 다시 재현하기 위해서 저의 친구이자 사진작가인 최아람(Aram Choi)의 사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프레젠테이션에 와주신 분들 그리고 멀리 있거나 바쁜 스케쥴로 인하여 참석해주시진 못했지만 분명 마음만큼은 함께 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GULAR COLLECTION 04 PRESENTATION]
날짜 : 2014년 3월 21일 - 22일 (금 - 토)
시간 : 오후 2시 - 오후 9시
장소 : 1984

(C) BENEDEF INNOVATIONS C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하하 2014.04.09 12:17 신고

    공홈보니 에펠팩 그레이 품절이던데, 재입고 예정 있나요?

    • BENEDEF 2014.04.09 20:52 신고

      네 에펠팩 그레이 오늘 남은 수량이 좀 더 입고되었습니다^^ 현재 온라인스토어에 재고 올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 오레올 2014.04.28 22:43 신고

    안녕하세요. 제품 구매 하려는데 문의 좀 드릴려구요.
    햇이랑 에펠백 구매해서 잘 메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포트폴리오 백 구매하려고하는데.
    손 잡이 가 없어서.
    지퍼 부분에 키홀더 구매해서 달아서 달랑 달랑 들고 다니려고 합니다.

    가방에.. 지갑, 립밤, 수첩, 보조배터리 정도만 들고 다니려 하는데.
    지퍼 부분에 문제가 생길수 잇을까요~?

    • BENEDEF 2014.04.29 00:16 신고

      버킷햇과 에펠팩 잘 사용하고 계신다니 뿌듯합니다! 도큐먼트케이스의 지퍼고리를 손잡이 부분으로 사용하시는 것은 위험합니다. 당장 부러지진 않겠지만 그 부분에 계속 그런식으로 사용하면 사용습관에 따라 시간은 다르겠지만 부러집니다^^;; 이점 고려해서 결정해주세요~ 감사합니다!

  3. 2014.05.13 22:52 신고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공부중인 대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Blankof 라는 브랜드를 군대에서 부터 매우 관심있게 보고있다가 이번에 커스텀멜로우와 합작한 에이프런백도 사면서 나름대로 굉장한 팬심을 가지고있습니다.
    헌데 아이폰케이스 Ash grey색상을 너무 가지고싶은데
    품절상태더라고요... 혹시나 재입고 예정있으신지요?

    • BENEDEF 2014.05.15 19:58 신고

      안녕하세요. 욱님. 먼저 저희 브랜드에 대한 관심 감사합니다! 커스텀멜로우와 협업 제품을 가지고 계신다니 정말 반갑습니다~ 즐거운 협업 경험이였던 만큼 즐겁게 사용해주세요~ 아쉽지만 아이폰케이스는 리오더예정이 없습니다~ 원하시지 않는 답변같아 정말 죄송합니다.

  4. 2014.06.25 20:43 신고

    안녕하세요 제가 apron back 블랙을 배송받아서 navy로 색상변경하려는데
    반품방법이나 주소좀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010 3635 2873 으로 좀 알려주세요

  5. 2015.12.12 00:58 신고

    너무 멋있는 삶을 사시는것같아서 부럽네요 저는 이제 대학에 올라가는 패션에 관심있는 학생입니다. 앞으로 관심있게 볼테나 좋은 디자인제품 올려주세용 ㅎㅎㅎㅎ





COMMENTS

   ▲ PAGE TOP